주식이야기

이지트로닉스 공모주 청약 정보

플라잉핑크 2022. 1. 14. 2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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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주 청약 정보

LG에너지솔루션과 격돌해야 되는 이지트로닉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모예정금액 37,620~43,560 백만원 공모주식수 1,980,000 주
공모후 자본금 3,960 백만원 공모청약일 2022-01-20~01-21
수요예측일 2022-01-13~01-14 환불일 2022-01-25
공모희망가 19,000~22,000 원 청약증권사 NH투자증권

이지트로닉스는 전력변환장치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NH투자증권 주관하에 198만주를 공모하여 376억 원을 공모할 예정입니다. 

공모희망가는 19,000~22,000원입니다.

 

구분 주식수 배정비율 모집총액
우리사주조합 74,745주 3.78% 1,420,155,000원
일반청약자 495,000주 ~ 594,000주 25.00%~30.00% 9,405,000,000원
~11,286,000,000원
기관투자자 1,311,255주 ~ 1,485,000주 66.22%~75.00% 24,913,845,000원
~28,215,000,000원
합계 1,980,000주 100.00% 37,620,000,000원

주식 배정비율은 우리사주조합에 우선적으로 3.78% 인 74,745주가 배정이 되며, 25%인 495,000주가 일반 청약자에게 배정될 예정입니다.

구분 일자
수요예측 안내공고 2022년 1월 13일(목)
모집 또는 매출가액 확정의 공고 2022년 1월 18일(화)
청약 공고 2022년 1월 20일(목)
배정 공고 2022년 1월 25일(화)

수요예측은 어제 오늘 시행하였으며, 아직 공시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청약은 1월 20일에서 1월 21일까지 양일에 걸쳐 진행이 됩니다.

증권사 주식수 일반청약한도 청약수수료
(온라인/영업점)
청약조건
NH투자증권(주) 495,000주 19,600주 무료 / 5,000원 청약 개시일 직전까지 개설된 계좌 보유

주관 증권사는 NH투자증권입니다.

495,000주를 일반투자자에게 공모를 하며, 일반 청약 한도는 19,600주입니다.

증권사 우대 기준에 따라 150%, 200%, 250%까지 청약이 가능합니다.

NH투자증권은 청약 수수료가 온라인일 경우 무료입니다.

단, 청약 개시일 직전까지 청약이 가능한 계좌를 개설해야만 청약이 가능하니 미리 계좌를 만들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청약 주식수 청약단위
10주 이상 ~ 100주 이하 10주
100주 초과 ~ 500주 이하 50주
500주 초과 ~ 1,000주 이하 100주
1,000주 초과 ~ 2,000주 이하 200주
2,000주 초과 ~ 5,000주 이하 500주
5,000주 초과 ~ 10,000주 이하 1,000주
10,000주 초과 2,000주

최소 청약단위는 10주입니다. 

청약은 50주, 100주, 200주, 500주, 1000주, 2000주 단위로 청약이 가능합니다.

증거금은 50%이니 공모가가 희망밴드 상단인 22,000원으로 정해진다면, 10주 최소 증거금은 110,000원이 되겠네요.

 

배정방법은 495,000의 50%인 247,500주는 균등으로 배정이 되며, 나머지는 비례 방식으로 배정이 됩니다.

회사개요

이지트로닉스는 2008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전동기, 발전기 및 전기 변환, 공급, 제어 장치를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주요 생산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군 제품명 적용내용
전기차 / 수소차 - DC/DC 컨버터
- 제동용모터 제어용 인버터
- 구동모터 제어용 인버터
- 탑재형 충전기(OBC)
전기버스/수소버스, 카운티버스,
초소형 자동차, 전기버스
5G 통신 - 1.5kW, 2.3kW 정류기
옥외용 정류기(TRU-5428, TRU-5443)
빌딩용 정류기(TRU-5044, SPRU-5325)
5G 정류기
신재생에너지 - DC 배전용 DC/DC 컨버터 인빌딩
DC 전력공급장치
방산 - TiCN 소형전술차량용 인버터
- 무인전동차 Generator, 인버터
DC/DC 컨버터, 충전기 등 모든 전력변환장치
무인수색차량

이지트로닉스 생산제품 및 개발예정품

주요 개발/생산제품은 전력 변환 부품으로 친환경자동차에 적용되는 인버터, 컨버터 및 OBC와 통신장비의 전원용인 정류기, 신재생에너지 관련 DC배전용 컨버터 등 미래가치가 우월한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 제품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설명
통신용 정류기 및 PSU 휴대폰 사용을 위한 기지국의 중계기에 전원을 공급하는 장치로서 교류전원(220Vac)을 공급 받아 중계기에서 요구하는 직류전원(-48Vdc 또는 50.2V 등)으로 전력을 변환하는 장치.
정류기로 명칭되는 장치는 -48Vdc를 출력하며 PSU의 경우 50.2Vdc이외에 12Vdc 및 5.8Vdc 등과 같은 저전압이 포함된 전압을 포함하는 다출력 장치를 말함.
DC-DC Converter 전기자동차의 경우 화석연료대신 고전압 배터리를 주동력원으로 사용하여 모터를 구동하며 추진력을 얻는 방식이며, 기존 차량과 같이 저전압으로 동작되는 전자장치들에 전력을 공급해주는 장치가 필요함. 기존 내연기관 차량의 경우 알터네이터로 저전압 배터리를 충전함과 동시에 전자장치에 전력을 공급하는 이를 대신하는 장치.
Inverter(인버터) 전기차 파워트레인의 핵심부품으로서 차량의 이동을 하기 위한 모터를 제어하는 장치.
Auxiliary Inverter(보조 인버터) 상용차의 경우 승용차 대비 차량의 무게가 무겁고 이에 따라 제동에 필요한 힘 역시도 많이 요구되어지며, 승용차의 경우 유압식 브레이크를 사용하여도 무방하지만 상용의 경우에는 사고의 위험성이 많아 공압식 브레이크 시스템을 사용하며 이때 공압을 만들어 주는 컴프레서를 구동하는 장치를 보조 인버터라고 함.

주요 제품의 매출 비중을 보면 EV의 매출액은 감소하였고 통신분야가 일시적으로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매출실적의 경우 2020년에 전기차의 매출이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여줬으나 2021년엔 잠시 주춤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이 현대자동차 등 EV 제품 생산에 납품됨에 따라 전기차 수요가 늘어나면서 앞으로도 전망은 밝아 보입니다.

통신의 경우도 SK텔레콤에 5년 이상 납품을 해오고 있으며, 방산분야의 영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인도에서는 현지 업체와 조인트벤처를 설립하여 인도 소형차 시장 진출과 유럽시장과 동남아 시장을 진출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현재 장외 시장가를 보면 공모가 대비 200% 가격선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기관 수요예측 결과 후 공모가가 너무 높게만 책정되지 않는다면 전기차 부품 수혜주로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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