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스코넥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정보

플라잉핑크 2022. 1. 15. 1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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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주 청약 정보

오늘은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업체인 스코넥 엔터테인먼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모예정금액 20,037~26,716 백만원 공모주식수 2,226,300 주
공모후 자본금 6,002 백만원 공모청약일 2022-01-20~01-21
수요예측일 2022-01-13~01-14 환불일 2022-01-25
공모희망가 9,000~12,000 원 청약증권사 신영증권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신영증권 주관하에 222만 주로 600여 억 원을 공모할 예정입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공모가 희망밴드는 9,000~12,000원입니다.

 

구분 주식수 배정비율 모집총액
우리사주조합 77,920주 3.5% 701,280,000원
일반청약자 556,575주 ~ 667,890주 25.00%~30.00% 5,009,175,000원
~6,011,010,000원
기관투자자 1,480,490주 ~ 1,669,725주 66.5%~75.00% 13,324,410,000원
~15,027,525,000원
합계 2,226,300주 100.00% 20,036,700,000원

공모주는 우리사주에 총물량의 3.5%인 77,920주를 우선 배정합니다.

그리고 일반청약자에게 물량의 25%인 55만 주를 공모합니다.

구분 일자
수요예측 안내공고 2022년 1월 13일(목)
모집 또는 매출가액 확정의 공고 2022년 1월 18일(화)
청약 공고 2022년 1월 20일(목)
배정 공고 2022년 1월 25일(화)

수요예측은 1월 13일에서 14일에 시행하였으며, 아직 공시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지트로닉스와 같은 일정을 가지고 있으며, 청약은 1월 20일에서 1월 21일까지 양일에 걸쳐 진행이 됩니다.

증권사 주식수 일반청약한도 청약수수료
(온라인/영업점)
청약조건
신영증권(주) 556,575주 55,500주 2,000원 / 5,000원 청약 개시일 직전까지 개설된 계좌 보유

주관 증권사는 신영증권으로 청약 개시일 직전까지 청약 가능한 계좌를 가지고 있어야 청약이 가능합니다.

556,575주를 일반투자자에게 공모를 하며, 일반 청약 한도는 55,500주입니다.

증권사 우대 기준에 따라 200%, 300%까지 청약이 가능합니다.

청약시간은 1월 20일과 21일 09:00~16:00 에 청약을 진행합니다.

청약 수수료는 온라인은 2,000원 이며 영업점 방문 시 5,000원입니다.

 

청약 주식수 청약단위
10주 이상 ~ 100주 이하 10주
100주 초과 ~ 1,000주 이하 50주
1,000주 초과 100주

최소 청약단위는 10주이며, 청약은 50주, 100주 단위로 청약이 가능합니다.

증거금은 50%이니 공모가가 희망밴드 상단인 12,000원으로 정해진다면, 10주 최소 증거금은 60,000원이 되겠네요.

 

배정방법은 556,575주의 50%인 278,288주는 균등으로 배정이 되며, 나머지는 비례 방식으로 배정이 됩니다.

회사개요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2002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게임 콘텐츠 개발 사업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설립 후 약 10년간 아케이드 및 콘솔 게임을 위주로 개발 및 판매를 하였으며, 2009년 영화 아바타 개봉 이후 VR 콘텐츠 개발 사업도 시작하게 됩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사업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내용
XR 교육, 훈련 사업 화학/국방/소방/경찰/의료 등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을 아우르는 다양한 영역에서 몰입형 가상현실 교육, 훈련 시스템을 통해 대공간 기반의 표준 플랫폼을 활용하여 제공.
메타버스 VR 게임 사업 Oculus, Playstation VR, Steam 등 다양한 VR 플랫폼을 통해 당사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VR 게임센터용 콘텐츠 기획 및 개발, 유통, 라인선싱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XR 미래 사업 가상 전시, 실감스포츠, VR 체험존, 역사/문화 등 실감 콘텐츠 구축 사업과 컨퍼런스, 수업진행 등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음.

2015년 11월 삼성과 오큘러스의 협력을 통해 새계 최초로 VR 게임을 상용화하는 데 성공하며, 삼성 Gear VR용 건슈팅 게임 '모탈 블리츠 VR'을 출시하였습니다.

게임을 중심으로 한 가상 체엄 공간 서비스 플랫폼에 대하여 자체 연구를 진행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2012년 대한민국 정부 과제인 '체감형 디바이스 통합 플랫폼 개발 사업'을 수주하였습니다. 이후에도 자이로 센서, 가속도 센서, 지자기 센서를 결합한 복합센서를 독자 개발하여 가상공간 속 전 방향 360도를 자유롭게 볼 수 있는 헤드 트래킹 기술이 적용된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용 헤드 트레킹 바'를 통해 특허를 확보하였습니다.

워킹 VR 기술로 정부의 대공간형 XR 교육, 훈련 사업의 수주하여 해당 분야의 매출 비중도 늘리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XR 미래사업부문의 매출비중이 컸으나, 최근 XR 교육 훈련사업에 비중을 많이 늘리고 있습니다.

현재 장외 시장가를 보면 공모가 대비 300% 가격선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기관 수요예측 결과 후 공모가가 너무 높게만 책정되지 않는다면 상장일에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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