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개요
오토앤은 2008년 10월 현대자동차 그룹 사내 벤처로 시작해, 2012년 1월 '자동차 생활의 모든 것'이라는 모토를 가지고 설립된 '자동차 생활 플랫폼' 기업입니다.
자동차 생활에 필요한 모든 상품과 서비스를 One-Stop 솔루션으로 제공하는 '커머스 플랫폼 사업'과 애프터마켓에서 수요가 검증된 아이템을 완성차와 연계해 신차 옵션, 신차 지급품 등의 완성차 브랜드 제품으로 개발, 브랜딩, 판매를 지원하는 '제품/서비스 플랫폼 사업'을 영위 중에 있습니다.
오토앤의 커머스 플랫폼은 자동차 관련 상품 2만여 개와 오프라인 장착점 1만여 개의 데이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연계된 O2O(Online To Offline) 시스템을 기반으로 다양한 자동차 생활 상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커머스 플랫폼 영업 채널 확장을 위한 자체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보유하고 있어, UI/UX의 변경만으로도 동일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특화형 커머스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기존의 보험, 금융, 중고차, 리스/렌트 등의 업계와 결합한 커머스 플랫폼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입니다.
주요 제품 및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브랜드 | 내용 |
현대자동차 멤버십 고객 대상 자동차 특화 용품 및 장착, 보험 등 다양한 카 케어/생활 편의 서비스 상품 제공 | |
기아 멤버십 고객 대상 자동차 특화 용품 및 장착, 보험 등 다양한 카 케어/생활 편의 서비스 상품 제공 | |
현대자동차 전국 1,400개 정비소 대상 표준시설 상품, 정비소 운영에 필요한 소모품, 정비외 수익 상품 제공 | |
기아 전국 800개 정비소 대상 표준 시설 상품, 정비소 운영에 필요한 소모품, 정비외 수익 상품 제공 | |
르노삼성 전국 240개 정비소 대상 표준 시설 상품, 정비소 운영에 필요한 소모품, 정비외 수익 상품 제공 | |
현대/기아 국내 영업사원 대상 판촉물 | |
국내 상용차 캐피탈 1위 현대커머셜 고객 대상 상용차 특화 용품 제공 | |
현대 디지털키 소유자 대상 픽업세차 서비스 상품 제공 | |
벤츠 멤버십 고객 대상 세차 서비스 상품 제공 |
제품/서비스플랫폼 주요 제품/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브랜드 | 내용 | 제품 |
H Genuine Accessories | 현대자동차 액세서리/커스터마이징 브랜드 | 차종별 기능/편의/튜닝 제품 등 |
KIA Genuine Accessories | 기아 액세서리/커스터마이징 브랜드 | 차종별 기능/편의 튜닝 제품 등 |
GENESIS | 제네시스 브랜드상품(제네시스 신차 지급품 등) 개발/제조/유통 | 제네시스 브랜드상품 등 |
AUTO Q | 기아 정비 브랜드 오토큐 상품 개발/제조/유통 | 오토큐 브랜드 상품 등 |
디테일링 | 오토앤 자동차 생활 케어 전문 브랜드 | 차량/운전자 케어 제품 등 |
카카오(CACAO) | 오토앤 자동차 생활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 | 차량용 액세서리 등 |
오토크루(AUTOCREW) | 오토앤 자동차 튜닝 전문 브랜드 | 서스펜션, 데칼 등 |
마차(MACHA) | 오토앤 자동차 매트/거치대 전문 브랜드 | 자동차 매트, 거치대 등 |
소프트99(SOFT99) | 오토앤 총판 일본 자동차 관리 1위 브랜드 | 유리 발수, 유막제거 특화 제품 등 |
자동차 관련 서비스 및 관련 제품을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제품/서비스 플랫폼의 비중이 크며 매출은 계속 증가세이나 올해는 작년에 미치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로 현대/기아차 중심으로 매출액이 치중되어 있습니다.
2020년에 흑자 전환하였으며, 아무래도 모기업인 현대/기아차의 판매량에 따라 매출이 많이 자지 우지 될듯합니다.
공모주 청약 정보
공모예정금액 | 12,086~13,812 백만원 | 공모주식수 | 2,877,579주 |
공모청약일 | 01.11~01.12 |
공모희망가 | 4,200~4,800원 |
오토앤은 287만 주 모집에 120억을 공모할 예정입니다.
공모 청약은 12월 14일과 15일에 걸쳐 진행됩니다.
공모가 희망밴드는 4,200~4,800원입니다.
공모대상 | 주식수 | 배정비율 |
일반투자자 | 791,395~863,274주 | 25%~30% |
기관투자자 | 2,014,305~2,158,184주 | 70%~75% |
합계 | 2,877,579주 | 100.00% |
총 공모주식 287만 주 중 25%~30%인 79만~86만 주를 일반투자자에게 공모 예정입니다.
회사명 | 주식수 | 일반 청약한도 |
미래에셋증권(주) | 575,516주 | 28,000주 |
현대차투자증권 | 143,789주 | 7,000주 |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며, 총 57만 주를 공모 예정입니다. 인수사로 현대차투자증권이 참여하여 14만 주를 공모합니다.
미래에셋의 일반 청약한도는 28,000주이며, 우대고객은 200%인 56,000주 까지 청약이 가능하며, 현대차증권의 일반 청약한도는 7,000주이며, 우대고객은 14,000주까지 청약이 가능합니다.
구분 | 일자 |
수요예측 안내 공고 | |
모집가액 확정 공고 | |
청약공고 | |
배정공고 |
12월 8일에 수요예측 안내 공고가 나오며, 기관 수요예측 결과 후 12월 13일에 모집가액이 확정이 됩니다.
공모가 확정 후 12월 14~15일 이틀간 청약이 진행되며, 배정 공고는 12월 17일에 나옵니다.
12월 6일에 새로운 공시로 인하여 일정이 약 한달뒤로 연기 되었습니다.
수요예측은 1월 5일에 시행되며, 공모가 확정은 1월 10일입니다.
청약일도 1월 11일로 변경되고, 배정은 1월 14일에 발표됩니다.
구분 | 배정수 | 최고한도 | 청약 수수료 (온라인/영업점) |
청약 조건 |
미래에셋증권 | 575,516주 | 28,000주 | 2,000원 / 5,000원 | 청약당일 개설 계좌 가능 |
현대차투자증권 | 143,879주 | 7,000주 | 2,000원 / 5,000원 | 청약전일 개설 계좌 가능 |
미래에셋증권은 청약일 비대면 개설 계좌로 청약이 가능하며 현대차투자증권은 청약 전일까지 개설된 계좌를 가져야만 청약이 가능합니다.
수수료는 미래에셋은 온라인 청약 시 2,000원, 영업점 방문 시 5,000원의 수수료가 부가되며, 현대차 증권도 온라인 2,000원, 영업점 5,000원의 수수료가 부가됩니다.
청약주식수 | 청약단위 |
10주 이상 ~ 100주 이하 | 10주 |
100주 초과 ~ 500주 이하 | 50주 |
500주 초과 ~ 1,000주 이하 | 100주 |
1,000주 초과 ~ 5,000주 이하 | 500주 |
5,000주 초과 ~ 10,000주 이하 | 1,000주 |
10,000주 초과 | 2,000주 |
미래에셋의 최소 청약 단위는 10주이며, 50주, 100주, 500주, 1000주, 2000주 단위로 청약이 가능합니다.
현대차 증권도 동일합니다.
배정은 총물량의 50%는 균등으로 배정이 되며, 나머지는 비례 방식으로 배정이 됩니다.
상장일 유통가능 물량은 28.98%로 올해 상장주 평균보다는 낮습니다.
기관수요예측 결과 시 의무보유 확약 비율도 같이 체크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장외거래 시세는 현재 공모가 신청 보다 2배 이상 높은 11,000원대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수요예측 시 공모가가 높게 책정이 되지 않는다면 시세차익은 충분히 노려볼 만하겠네요.
'주식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보11호기업인수목적 공모주 청약 정보 (2) | 2021.12.07 |
---|---|
KTB네트워크 수요예측 결과 (0) | 2021.12.02 |
툴젠 수요예측 결과 (0) | 2021.11.30 |
하이제7호기업인수목적 공모주 청약정보 (2) | 2021.11.29 |
래몽래인 공모주 청약 정보 (0) | 2021.1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