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 정보

광전자 부품 및 광학 시스템의 글로벌 리더 투식스(II-VI : IIVI)

플라잉핑크 2021. 6. 14. 20:12
728x90
반응형

1. 개요

투식스는 엔지니어링 재료 및 광전자 부품 분야 회사로 통신, 산업, 항공, 우주 및 방위, 반도체 자본 장비, 생명 과학 소비자 가전 및 자동차 시장의 다양한 응용 분야를 위한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는 통합 제조 회사입니다. 펜실베니아주 잭슨버그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 회사는 전 세계에 연구 개발, 제조, 판매, 서비스 및 유통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회사의 사명은 로마 숫자 'II-VI'로 멘델레예프의 원소주기율표의 그룹 II 와 그룹 VI를 뜻합니다. 이 그룹의 원소를 화학적으로 결합하여 CdTe(카드뮴 텔루라이드), ZnSe(징크 셀레니드), ZnS(징크 설파이드), ZnS MS(징크 설파이드 멀티 스펙트랄)과 같은 적외선 광학 결정 화합물을 생성하였습니다. 그룹 II 및 그룹 VI에서 생성된 화합물 및 기타 화합물을 "II-VI" 재료라고 합니다. 투식스는 18개국 75개 지역의 22,000명의 직원을 거느린 회사로 성장하였습니다. 

주기율표

 

2. 재무현황

1) 주가 배수

시총(백만) 7,253 PER 30.82 PBR 2.55 PSR 2.68
EPS 2.27 BPS 27.46 SPS 26.17 FCFPS/PFCFR 4.09 / 17.13

2) 매출구성

코로나 팬데믹 이후로 미국의 점유율이 29.75%에서 60.19%로 2배 이상 증가하였습니다. 

3) 분기 실적 & EPS

1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25% 성장한 7억 8,300만 달러의 매출로 높은 매출을 기록하였으며, 주당 순이익은 컨센서스에 0.03달러 상회하는 0.91달러를 기록하였습니다. 

4) 안정성

당좌비율 3.26, 유동비율은 4.26으로 자본이 건전함을 알 수 있습니다.

5) 현금흐름

영업활동 현금 +, 투자활동 현금흐름 -, 재무활동 현금 +로, 보통주와 우선주 발행등에 의한 재무활동이 발생하였습니다. 

3. 성장 전략과 동력

투식스는 시장 전반에 걸친 기술 플랫폼을 활용하여, 엔지니어링 소재를 통한 제품 차별화, 경쟁력 있는 수직 통합, 프로세스의 집약적인 기술, 자본 집약적 인프라 구성, 성과 중심의 차별화 등을 통한 전략으로 시장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투식스는 여러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술 플랫폼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서 투자 모멘팀을 유지하여 플랫폼을 확장하고 인접시장에서 활용함으로써 전반에 걸쳐 투자수익을 극해화 할려고 하고 있습니다. 투식스는 엔지니어링 재료로 제품을 차별화하는 것을 목표로 최고의 성능을 가진 제품 개발 및 생산비용이 낮게 유지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기술 플랫폼을 연구하고 개발하기 위한 투자를 지속 진행중입니다. OCHIP(Optoelectronics Chip Hybrid Integration Platform)라는 초고밀도 및 초고속 데이터 속도 광전자 통합 웨이퍼 조립을 가능하게 하는 차세대 모듈 신기술을 개발하였습니다. 또한 3D 감지를 위해 개발된 6인치 GaAs 기술은 데이터 통신, 산업, 항공 우주 및 방위산업에 레이저 제품라인 제조에 발전을 기여하고 있습니다. 

 

4. 주식

1) 주가

투식스 주가는 올해 초 100불까지 급상승 하였으나, Coherent 인수등의 이슈에 따른 주가 조정을 받으며 현재는 70달러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 배당금

투식스는 아직 배당금을 지급한 이력이 없습니다.

 

5. 마무리

5월에 애플은 아이폰 등의 제품에 탑재하는 부품의 생산 능력을 증대하기 위해 투식스에 4.1억 달러 지원을 발표하였습니다. 그리고 투식스는 애플과 협력하여 3차원 측정이 가능한 LiDAR 센서의 광원 레이저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2021년 발매할 차기 iPhone에 LiDAR 스캐너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식스는 VCSEL과 같은 화합물 반도체의 광학소자 제조에 이용되는 웨이퍼(기판)의 대구경화를 추진해 생산성을 높여왔습니다. 게다가 애플 Glass에 LiDAR 스캐너가 적용되면, 레이저에 대한 수요가 더욱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투식스는 AR 글라스 등에 탑재하는 새로운 VCSEL의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투식스는 Coherent를 인수하여 OEM 레이저, 산업용 레이저 시장에 진출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두 기업의 시너지 효과는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 두 번의 전환사채 발행을 통한 유상증자에 따른 주가 부담이 따르며, 2022년에 약 1700만에서 1200만 주 정도가 발행되어 주가에 부담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증자를 통한 유통주식수가 늘어난 후 주가가 오르지 않는다면 가치 희석이 커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